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 ‘아이 낳고 싶은 정읍 만들기’ 다양한 출산·양육 정책
상태바
정읍 ‘아이 낳고 싶은 정읍 만들기’ 다양한 출산·양육 정책
  • 정읍시사
  • 승인 2022.03.31 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 낳고 싶은 정읍 만들기기반 조성을 위해 다양한 출산 장려 시책을 추진하고 있는 정읍시가 이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한다.

시는 출산과 양육지원을 위해 올해 태어나는 모든 출생아에게 200만원의 첫 만남 이용권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 대상은 202211일 이후 출생아로서 출생 신고되어 정상적으로 주민등록번호를 부여받은 아동이다. ·면사무소 또는 동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하거나 온라인(복지로 또는 정부24) 신청할 수 있다.

사용기한은 출생일로부터 1년이며 유흥업소, 사행업종, 면세점 등을 제외한 전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출산가정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해 71일 출생아부터 출생축하금을 인상해 지급하고 있다.

이에 따라 202171일 이후 출생아부터는 첫째 200만원, 둘째 300만원, 셋째 500만원, 넷째 이상은 1,000만원의 출생축하금이 지급된다.

또한 예비 신부와 결혼 1년 이내 예비맘에게 풍진과 B형간염과 간·신장 기능 검사, 고지혈증, 당뇨 등 8종의 혈액검사를 무료로 실시하며 건강한 출산을 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의 본인부담금 90%를 지원하며 산모의 출산 후 건강회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만원을 지원하는 산후건강관리사업 신청과 이용 기간도 6개월에서 1년으로 연장했다.

또 저출산 극복을 위한 난임부부 지원 사업도 올해부터 체외수정(신선 배아) 최대 9, 체외수정(동결 배아) 최대 7회로 지난해 대비 각 2회씩 추가 지원한다.

임산부 지원을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추진된다. 임신과 출산, 육아, 모유 수유 등에 관련된 정보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임산부 공예 교실, 임산부 건강 교실, 아기사랑 엄마사랑 육아교실, 모유 수유 클리닉 등을 연중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주민들의 출산과 양육에 대한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덜고 출산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