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9 00:39 (금)
정읍 감곡초등학교 야외골프연습장 개장
상태바
정읍 감곡초등학교 야외골프연습장 개장
  • 정읍시사
  • 승인 2022.04.0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의 박세리를 꿈꾼다!’ 농촌 학교의 골프 꿈나무 만들기

정읍 감곡초등학교에 골프 인재 양성을 위한 현대식 야외 골프연습장 행복골프연습장이 완공돼 지난 325일 개장식을 갖고 힘찬 시작을 알렸다.

감곡초등학교(교장 김두선) <행복골프연습장>2021년 전북교육청으로부터 17000여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20223월 감곡초 학생들과 지역민들의 생활 스포츠 공간으로써 문을 열게 됐다.

연습장은 총 건축면적 300의 경량철구조물로 지어졌으며 6개 타석과 20m 비거리를 갖춰 작지만 알차고 내실 있는 구조로 설계됐다. 관내 초중고 학교를 통틀어 야외골프연습장 시설을 한 학교는 처음이다.

당일 개장식에는 50여 명의 지역 기관장 및 교육청 관계자,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해 아낌없는 축하를 보냈다.

정읍지원교육청 김수봉 교육장은 골프는 단순한 운동을 넘어 학생들에게는 집중력과 끈기를 길러주고, 어른들에게는 여유와 활력을 주는 대중화된 국민적 스포츠로써 감곡초 행복골프연습장이 학생들과 지역민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주는 선물 같은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축사에 임했다.

또한 황옹규 학교운영위원장은 “90여 년 역사와 전통이 있는 농촌 학교로써 겪는 한계와 어려움을 골프라는 특색 프로그램으로 극복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감곡초 행복골프장 개장에 지원과 지지를 크게 보내준 전북도의회 김철수 의원은 감곡초 행복골프연습장은 정읍지역 골프 꿈나무 육성과 더불어 지역민들의 다양한 생활체육 기회 제공 등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이라며 개장을 축하했다.

당일 김두선 교장은 작지만 강한 학교로서 학생 한 명 한 명이 빛날 수 있게 이 공간이 소중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감곡초는 2021년 다양한 놀이시설, 목공실, 상담 카페 등 개개인 학생 맞춤형 교육 기반을 다진 것을 바탕으로 2022년 전북교육청 혁신학교로 신규 지정과 함께 공감과 배움으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고 있는 강소학교를 힘차게 만들어가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