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0 03:25 (수)
정읍, 버스킹부터 우수작품 초청 공연까지 ‘선물 한가득’
상태바
정읍, 버스킹부터 우수작품 초청 공연까지 ‘선물 한가득’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06.23 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지역 곳곳에서 가족과 연인, 친구 등과 함께 문화와 예술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2년여 만에 전면 해제됨에 따라 지역 문화계를 중심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행사 등이 시작되면서 시민들의 문화 갈증이 다소 해소될 전망이다.

먼저 시는 10일부터 19일까지 4차례에 걸쳐 지역예술인이 함께 만들어 가는 문화예술 기획공연 세대공감 찾아가는 샘고을 버스킹을 선보인다.

공연은 10일 달하다리, 12일 각시다리, 17일 미소거리, 19일 시외버스터미널에서 펼쳐지며 지역 주민들에게 여유롭게 음악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공연에는 33개 팀 164명의 지역예술인이 참여한다. 특히 최근 인기리에 방송된 엠넷(Mnet)‘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에 출연해 상위권 성적을 낸 댄스팀 미스몰리가 출연해 신나는 댄스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정읍시립합창단은 14일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정기연주회 ‘HAPPINESS’를 선보이고, 시립국악단은 17일과 18일 양일간 국악뮤지컬 쌍화지애공연을 갖는다.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연지아트홀에서는 24일부터 25일까지 우수 작품 기획초청 공연으로 목 짧은 기린 지피가 예정되어 있으며, 79일부터 10일까지는 춤과 마임, 놀이를 활용해 언어적 장벽 없이 어린이들의 감성을 두드릴 공연 네네네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722일까지 매주 금요일 연지아트홀 야외공연장에서 ()정읍시생활문화예술동호회의 상설 길거리 공연이 펼쳐진다.

공연에서는 음악, 무용, 국악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이 펼쳐지며 다양한 공연 팀이 각기 색다른 콘셉트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 내 문화예술인들이 모여 작지만 알찬 공연을 준비했다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시민들의 지친 일상에 활력을 주는 행복 에너지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공연정보는 시청 홈페이지 공연/행사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