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9 00:39 (금)
정읍시 고품질 단감 생산 재배 기술 지원
상태바
정읍시 고품질 단감 생산 재배 기술 지원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06.23 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14일 단감연구회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전남 구례군 단감재배 농가를 방문, 현장 교육을 진행했다.

시에 따르면 최근 젊은 층의 수입 과일 선호도 증가와 맞물려 정읍 단감의 소비가 위축되고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과 인건비·농약값 상승 등으로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농업기술센터는 단감재배 농업인의 전문능력 배양과 생산기술 상향 평준화를 통한 농가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비트렌드에 맞춘 품종으로 신속한 갱신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은 맛과 품질이 우수해 최근 소비가 확대되고 있는 조생종 품종의 재배 기술과 관리요령에 대해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평소 회원들이 농사를 지으면서 겪었던 애로사항과 어려움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어져 유용한 기술 습득의 기회도 마련됐다.

조기만 단감연구회장은 작년 동해피해로 대다수 단감 농가의 시름이 깊은 상태였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지역에 맞는 품종의 단감재배 기술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농업 수요에 따른 맞춤형 현장 교육으로 농업인들의 각종 애로사항을 실질적이고 즉각적으로 해결해 농업인들의 영농능력 향상과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단감연구회는 현재 회원 수 72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활발한 단체활동을 통해 정읍지역 선도 연구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