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2-08-12 15:34 (금)
정읍천 청소년 물놀이장 본격 개장
상태바
정읍천 청소년 물놀이장 본격 개장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08.04 0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

정읍지역 도심 속 물놀이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 정읍천 청소년 물놀이장(이하 정읍천 물놀이장)’23일 본격 개장돼 다음 달 21일까지 운영된다.

정읍천 물놀이장은 정읍 시내를 가로지르는 도심 속 생태하천인 정읍천을 활용해 조성된 시설이다.

정읍고등학교 앞 시기동 정동교 교량 아래 3,860의 면적에 어린이 풀장 2곳과 미끄럼틀 2개소, 인공폭포와 안마용 폭포수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야간에는 정읍천 제방 벚꽃로에 설치된 경관조명이 멋진 풍경을 더하고 낙차로 떨어지는 물소리는 한여름 밤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개장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30분까지며 이용료는 무료다. 다만,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우천으로 하천 수위가 증가하거나 수질이 탁해지면 운영이 일시 중지될 수 있다.

시는 운영 기간 중 매주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시민들에게 공지할 계획이다.

정읍천 물놀이장은 해마다 많은 이들이 즐겨 찾고 있는 대표적인 피서지다. 특히 여름방학을 맞은 초··고생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수심이 얕아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도 호응이 매우 좋다.

시는 이용객들이 더욱 쾌적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그늘막 시설(몽골 텐트)과 평상, 남녀 탈의실 등 각종 편의시설도 설치했다.

또 개장 기간 관계 공무원은 물론 청원경찰과 수상 안전요원, 물놀이 보조요원, 응급 진료 요원 등 매일 19명을 배치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정읍천 청소년 물놀이장은 정읍시민은 물론 전주나 광주 등지의 인근 도시민들에게 피서지 명소로 자리 잡은 지 오래라며 올해도 이곳을 찾는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