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2-12-09 00:59 (금)
정읍 섬진강댐노인복지관 다채로운 건강 체험 행사 진행
상태바
정읍 섬진강댐노인복지관 다채로운 건강 체험 행사 진행
  • 이인근 기자
  • 승인 2022.09.1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소재 K-water 섬진강댐지사와 사회복지법인 K-water 나눔복지재단 섬진강댐노인복지관이 지난 830‘K-water와 함께할록 건강해주제로 다채로운 건강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K-water 섬진강댐지사 정용배 지사장과 K-water 나눔복지재단 김지찬 대표이사, 정읍시 이학수 시장과 더불어 지역 어르신 및 주민 약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행사는 한국수자원공사 섬진강댐지사의 지원을 받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단절과 고립으로 지친 지역 노인과 주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건강관리에 활력을 주고 있다.

섬진강댐노인복지관의 구절초 어머니 합창단과 은빛나눔 하모니카 봉사단에서 식전 공연으로 무대를 빛냈으며 전북도청 찾아가는 문화가 있는 날행사 연계를 통해 트로트 가수 김형환이 함께해 더욱 풍성한 공연으로 무대를 채웠다.

건강 체험 부스는 정읍시 치매안심센터와 정읍시보건소(건강재활과), 정읍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전북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와 함께 지역 어르신 및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체험 및 홍보로 진행했다.

그 외 인바디 측정, 혈압검사, 기초체력측정, 건강주스 식음, 대왕 윷놀이 및 건강 돌림판, 스칸디아모스 화분 만들기로 구성되어 많은 체험 거리를 제공했다.

행사를 주관한 섬진강댐노인복지관 이해경 관장은 행사를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사회적 단절과 고립을 느꼈던 지역 어르신과 주민들의 심신을 달래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 지역 어르신들과 주민들이 본 행사를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들여다보고 더욱 즐겁고 활기찬 일상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