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정읍 국민연금공단 기초연금 집중 홍보 ‘한 분이라도 더’
상태바
정읍 국민연금공단 기초연금 집중 홍보 ‘한 분이라도 더’
  • 이인근 기자
  • 승인 2022.09.14 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 정읍지사가 추석 명절을 시작으로 1개월간 기초연금 신청을 위한 집중 홍보를 추진한다.

가족과 이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명절 기간에 홍보 역량을 집중해 기초연금이 꼭 필요한 어르신들이 빠짐없이 받으실 수 있도록 알리기 위해서다.

이번 홍보 기간 동안 지역 주요 장소에 기초연금 신청을 안내하는 현수막과 포스터를 게시하고 국민연금공단 지사 및 유관기관에 기초연금 안내문을 비치할 계획이다.

또 정읍 제1시장에서 가두캠페인을 진행하고, 정읍시북부노인복지관 등에서 기초연금 설명회 등을 실시해 어르신들에게 직접 기초연금 제도를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 상담에 부담을 느끼는 상황을 고려해 기초연금 온라인 신청방법영상과 기초연금 모의계산 활용방법영상을 신청 안내에 활용할 예정(10~)이다.

기초연금 모의계산이란, 소득·재산 내용을 입력하면 나의 예상 소득인정액과 기초연금 수급 가능성, 예상 기초연금 급여액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영상을 활용하면 기관 방문 없이도 집에서 편리하게 기초연금 관련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다.

한편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의 노후소득을 보장하고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20225월 기준 약 611만 명이 혜택을 받고 있다.

2022년 기준, 신청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단독가구인 경우 180만 원, 부부가구인 경우 288만 원 이하이면 기초연금을 받을 수 있다. (소득인정액: 소득평가액과 재산의 소득환산액을 합산한 금액)

임왕진 정읍지사장은 코로나 193년째 지속되고 있는 만큼 이번 추석 명절은 한 번쯤 주위의 어르신들을 돌아보는 기회를 가지면 좋겠다 공단도 어르신들이 기초연금을 통해 최소한의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신청 안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