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정읍 첨단방사선연구소 메타버스 ‘아티월드’ 참가자 모집
상태바
정읍 첨단방사선연구소 메타버스 ‘아티월드’ 참가자 모집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09.21 0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원자력연구원 첨단방사선연구소 개설한 메타버스 아티월드에서 9월 첫 번째 도슨트 투어를 실시, 참가자를 상시 모집중이다.

이번 도슨트 투어는 원자력 및 방사선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시·공간 제약을 받지 않고 연구소 주요 연구시설을 둘러볼 수 있도 기획했다.

첨단방사선연구소(소장 이남호)는 지난 5월 거리가 멀어 연구소 방문이 쉽지 않거나 코로나19 재유행으로 대면 활동이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고자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 방사선 기술 및 연구소 시설 견학 등이 가능한 아티월드를 구축했다.

실제 첨단방사선연구소 주요 연구시설 외관을 그대로 구현한 아티월드 속해 도슨트 투어에 참여하면 큐레이터가 안내하는 방사선조사시설, 사이클로트론, RI-Biomics, 방사선육종연구동, 방사선기기팹 각각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시설 홍보영상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또 투어하는 모습 캡쳐 후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거나 방명록을 작성한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 마련돼 있다.

도슨트 투어 신청은 인스타그램(arti_world_kr)을 통해 상시 접수 가능하며 1 최대 30명까지 참가, 하반기 총 5회에 걸쳐 진행한다.

한편 첨단방사선연구소는 앞으로도 아티월드를 통한 방사선 이해도 증진 특강, 과학체험활동, 청소년 대상 진로설계 행사 개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