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2-12-09 00:59 (금)
[정읍] 윤준병 의원, 푸드투데이 선정 ‘2022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
상태바
[정읍] 윤준병 의원, 푸드투데이 선정 ‘2022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11.2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정읍·고창, 민주당)이 식품산업경제뉴스인 푸드투데이가 선정한 ‘2022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식품산업의 국제화·내실화에 앞장서고 있는 푸드투데이는 2022년 국회 국정감사에서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민생현안에 집중하고 심도 있는 질의와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국감에 나선 국감 우수의원을 평가·선정했다.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윤준병 의원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서 국민들의 먹거리 안전 보장을 위한 제도 개선에 기여함은 물론 농어업 현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현안들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과 대안 제시에 두각을 드러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윤 의원은 농림축산식품부 국정감사에서 쌀값 폭락 사태로 농민들의 생존권까지 위협받고 있는 현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써 대표 발의한 양곡관리법개정안의 당위성을 강조하고 안건조정위원장으로서 상임위 통과에 앞장섰다.

또 윤석열 정부가 점추정을 통해 발표한 시장격리 물량을 구간추정으로 분석할 시 보다 정확한 시장격리 물량을 산출할 수 있음을 제언하면서 쌀 통계 개혁이 시급하다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양곡관리법 개정 시 매년 1조원의 세금을 투입해야 한다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보고서가 정부가 청부한 부실보고서임을 밝혀냈으며 산림조합중앙회의 회원조합에 대한 부실한 감사실태 지적, 농지 편법소유 수단으로 전락한 농어촌공사 농지임대수탁사업 등 농림 현안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활동을 펼쳤다.

해양수산부 국정감사에서는 항만안전특별법제정의 계기 된 평택항 이선호 씨 사망사고가 재해통계에 빠져 있는 점을 지적하고 입법 대안으로써 항만안전사고에 대한 정확한 통계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항만안전사고 통계 체계화법을 대표 발의했다.

이 외에도 항만안전특별법시행에도 여전한 항만 안전인력 공백 문제, 일본 정부의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출 결정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 배달앱의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 위반 급증 문제, 공정과 상식에 어긋나는 해양경찰청 고위간부 특혜 등을 지적하고 제도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윤준병 의원은 푸드투데이에서 선정한 ‘2022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포함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우수의원 선정이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해 달라는 뜻으로 받아들여 국민의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활동하고 있는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농수산물과 식품산업의 발전을 비롯해 농어업 현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문제 등을 다루고 있는 만큼 국민들의 삶과 매우 밀접한 상임위라며 쌀값 폭락 사태를 비롯해 일본 정부의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출 등으로 인해 위협받고 있는 국민 먹거리 안전과 우리나라의 기간산업인 농어업 및 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정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