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6 01:21 (화)
정읍시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정읍시 취업박람회 개최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12.02 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4일 SK넥실리스, 다원시스, 하림 등 16개 우수 기업 참여

정읍시가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도 맞춤형 일자리 발굴과 청년 자립 지원 등 시민 일자리 복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시에 따르면 1124일 정읍체육관(실내체육관)에서 ‘2022 정읍시 취업박람회를 열고 지역 내 우량기업과 구직자들 간 대면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지역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와 우량기업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기업에는 우수 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에는 SK넥실리스와 다원시스, 하림 정읍공장, 대우전자부품 등 지역 내 16개의 우량기업이 참여해 채용 설명회와 기업 홍보를 진행했다.

또 전북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청년지원센터, 시니어클럽,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 관련 기관이 참여해 취업·창업 관련 지원 프로그램과 계층별 고용정책 등에 대해 홍보를 진행했다.

이들 기관은 구직자들에게 기업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구직전략 소개와 취업에 성공하는 면접 꿀팁 등을 소개했다.

또한 단순한 취업 성과뿐만 아니라 구직자들의 미래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취업 설명회와 MBTI 직업적성 검사도 진행됐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로 이력서용 사진과 메이크업, 퍼스널컬러 매칭 등 구직자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학수 시장은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취업박람회인 만큼 지역 내 구직자들과 기업체의 미스매칭을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구직 희망자들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하고 기업은 필요한 인재를 적기에 채용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취업박람회 관련 문의와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 취업중개센터(063-531-9447)로 문의.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