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시가 ‘2023년도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을 정기 이용할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모집한다.
유아숲체험원은 정읍시가 아이들의 정서적 교육과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정읍사공원 일원에 조성한 도시숲이다.
아이들이 숲에서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함으로써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친환경 놀이공간이자 교육 시설이다.
시는 이곳에서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유아숲지도사를 활용해 계절별·주제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 진행할 예정이다.
숲 체험 교육 프로그램은 정기반과 수시반으로 나눠 평일 2회(오전 10:30~12:00, 오후 13:30~15:00)에 걸쳐 진행된다.
정기반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3일부터 13일까지 정읍시청 홈페이지 모집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산림녹지과 담당자 이메일(hyn0852@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수시반은 목요일에 한해 참여할 수 있으며 정읍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을 통해 반드시 사전 예약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유아숲체험원에서 인성과 창의성, 면역력을 기르며 육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아숲체험원에는 숲속 단풍나무와 소나무 등을 활용한 체험 공간과 트리하우스, 출렁다리 등이 설치되어 있다. 지난해만 3,500여 명의 유아들이 숲 체험에 참여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