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6-12 02:57 (수)
정읍 초산동 저소득층 가구 이·미용권 지원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정읍 초산동 저소득층 가구 이·미용권 지원사업 본격 추진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3.03.22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초산동주민센터가 지역 내 저소득층 이웃들을 위한 이·미용권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를 위해 초산동 주민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지역 내 9개 이·미용원과 이·미용비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원사업인 인생 (cut) 사업은 지역 내 저소득층 가구에 1만원 상당의 이·미용권 4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예산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초산동 지정기탁금 800만원을 활용해 추진된다.

지원 대상은 초산동에 주소지를 둔 기초생활 수급(생계, 의료) 가구로 약 200세대가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용업소는 대상자들이 매월 사용한 이·미용권을 모아 초산동주민센터에 요금을 청구하면 된다.

쿠폰은 20231130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업무 협약을 체결한 초산동 소재 9개의 이·미용원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초산동 이·미용원 대표는 우리 지역 저소득층 가구의 건강과 복지증진을 위해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이웃들이 편안하게 이·미용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희 동장은 저소득층 가구의 건강생활 향상과 침체한 지역 상권을 살리는데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지역주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정책을 발굴해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