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6-12 02:57 (수)
정읍 학부모·교직원들과 서거석 전북교육감 공감 토크 개최
상태바
정읍 학부모·교직원들과 서거석 전북교육감 공감 토크 개최
  • 변찬혁 기자
  • 승인 2023.05.2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지원청서 학부모·교직원 300여 명과 지역 교육 현안 소통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9일 정읍 학부모·교직원들과 지역 교육 현안을 주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교육청은 이날 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금희)에서 학부모와 교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감과 함께하는 교육 공감 토크를 개최했다.

최금희 교육장과 전북도의회 임승식·염영선 의원이 함께한 이날 공감 토크는 현장 맞춤형 교육정책 수립을 위해 지역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었다.

서거석 교육감은 작은학교 살리기 기초학력 책임제 교권과 학생인권의 균형과 조화 등 올해 10대 핵심과제를 주제로 특강을 한 뒤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한 학부모는 기초학력 책임제를 언급하며 기초학력을 높이겠다는 계획에 공감한다면서 특히 국영수사과뿐 아니라 예체능도 지원하겠다는 계획도 좋은데 기술 분야에도 관심을 뒀으면 한다고 제안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기초학력 전담교사도 좋지만 인성교육 등을 상담하는 교사가 부족하다면서 상담교사를 많이 배치해달라고 주문했고 서울에서 농촌유학을 왔다고 소개한 학부모는 농촌유학 엄마들끼리 함께 모여 농촌유학에 대해 많은 얘기를 하는 자리를 만들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서 교육감은 학생들이 게임과 춤, 노래는 물론이고 요리와 기술 등 본인의 적성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면서 도내 특성화고와 함께 새로운 시대를 맞아 특성화고를 재구조화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상담교사를 늘려달라는 요구에는 전체 교사 수가 묶여 있어 마음대로 상담교사를 늘릴 수는 없다면서 정규 교사 배치가 어렵다면 전문상담사를 늘릴 수 있는지 고민하겠다고 답했다.

농촌유학 학부모 모임에 대해서는 이미 준비를 하고 있다면서 “100여 명의 학부모들이 함께 만나 농촌유학 현황을 공유하고 개선점 등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