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 과학축제의 장… 2023 창의과학축전 성황리 개최
상태바
정읍 과학축제의 장… 2023 창의과학축전 성황리 개최
  • 변찬혁 기자
  • 승인 2023.05.2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정읍창의과학축전이 5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정읍시 천변 어린이축구장에서 성황리 열렸다.

올해로 17회를 맞은 과학축전은 글로벌 과학기술 강국, 디지털 모범국가 실현!이라는 주제로 과학 미래 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과학을 문화로 즐길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학생과 학부모가 쉽고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는 과학축제 행사로 성황을 이뤘다.

주최측에 따르면 기간 동안 초··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과 교사, 기관들이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자원봉사 학생 1000여 명이 참여했다.

창의과학축전은 정읍시와 한국원자력연구원 첨단방사선연구소,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전북분원, 안전성평가연구소와 정읍경찰서, 정읍소방서, 국립전북기상과학관 등 각 유관기관의 후원으로 샘고을생활과학탐구회(회장 유승원)가 주관했다.

행사는 가정의달 5월을 맞아 손으로 직접 만들고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이후 4년 만의 행사로 58개 부스에서 운영됐고 인생네컷은 과학이다는 주제로 운영된 체험 부스의 경우 체험자들에게 인기가 높아 줄을 서서 기다리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정읍교육지원청 4차 산업체험 문화공간과 미래창작공방, 발명교육센터에서 운영한 AR, VR, 드론체험, 코딩체험, 로보마스터 로봇배틀하기 등 요즘 각광 받고 있는 미래교육 주제와 맞는 부스 운영은 탐구능력을 향상시키고 미래사회에 대비한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유승원 회장은 행사와 관련 정읍 창의과학축전은 미래 과학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와 지식수준 향상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과학축제 분위기를 정착하고 청소년들에게 과학 및 저탄소 녹색기술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이공계 진출 및 우수과학자 육성에 조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금희 교육장은 이번 정읍창의과학축전은 정읍 학생들과 학부모, 시민 모두가 신나고 즐겁게 과학과 소통하고 과학을 체험하는 축제의 장이 됐고 앞으로도 정읍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과학문화 활동이 풍성하게 전개되도록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