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 김관영 도지사 유민봉 사무총장에게 전북특별자치도 입법 등 지원 당부
상태바
[정읍] 김관영 도지사 유민봉 사무총장에게 전북특별자치도 입법 등 지원 당부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3.05.2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관영 전북지사가 19일 도청 회의실에서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유민봉 신임 사무총장을 접견하고 지역 균형발전 실현을 위한 시도지사협의회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유민봉 사무총장은 지난 4월 제11대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사무총장으로 임명됐으며 부임 인사를 위해 전북도청을 방문했다.

김관영 지사는 전라북도는 내년 1전북특별자치도로 새롭게 출범하게 됨에 따라 중앙권한을 이양하는 특례를 담은 특별법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전북과 강원에서 추진하는 특별자치도가 지방분권의 시범단계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시도지사협의회에서 특례 반영에 관심을 갖고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김 지사는 중앙지방협력회의 등 지방의 현안을 중앙에 건의하는 과정에서 시도지사 간 충분한 논의가 선행돼야 한다지사협의회에서 시도 간 사전 논의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해 줄 것 요청했다.

중앙지방협력회의가 대통령과 시도지사가 모여 지방자치와 균형발전 등 지역의 공동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인 만큼 시도의 의견이 가감없이 전달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유민봉 사무총장은 시도지사들께서 지역의 생생한 의견을 논의하고 지역의 현안이 중앙정부에 전달되어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시도지사협의회가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관영 지사는 새만금 세계잼버리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시도와 연계해 온·오프라인 홍보와 시도 직원들이 일일 방문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잼버리 대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시도협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유민봉 사무총장은 성균관대학교 교수, 청와대 국정기획수석, 20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