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9 00:39 (금)
[정읍] 전북교육청, 성희롱·성폭력 근절 강화 대책 추진
상태바
[정읍] 전북교육청, 성희롱·성폭력 근절 강화 대책 추진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3.05.2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청이 건전하고 안전한 성문화 조성을 위해 성희롱·성폭력 근절 강화 대책을 추진한다.

교육청에 다르면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한 ‘2023년 성희롱·성폭력 근절 대책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직속기관 및 지역교육청,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

이는 각 기관 구성원의 성희롱·성폭력 예방적 진단과 분석, 성희롱·성폭력 대응 체계 구축·운영, 공정하고 신속한 사안컨설팅 지원, 재발방지 교육 등 추진과제 구현을 통해 성인권이 존중되는 평등하고 안전한 학교 및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다.

성희롱·성폭력 예방적 진단 및 분석은 예방 중심 성 문제 실태조사 및 자체 점검을 통해 각 기관의 문제를 사전에 진단해 성문제 발생을 방지하고 기관 자체 계획 수립 및 예방교육에 반영해 조기 대처하는 데 목적이 있다.

성희롱·성폭력 대응 체계 구축·운영은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하는 성희롱·성폭력 근절추진단을 조직해 성희롱·성폭력 근절 및 총괄 대책을 논의한다.

또 전북교육청 누리집에 성희롱·성폭력 온라인 신고센터를 구축하여 대상별 사안 접수 시 처리 절차에 따라 보고 및 사안 처리를 진행한다.

공정하고 신속한 사안컨설팅 지원도 이뤄진다. 각급 기관(학교) 사안 발생 시 처리 절차 관련 컨설팅과 사안인지 후 처리 절차 지원을 위한 현장컨설팅 지원단을 구축·운영해 2차 피해를 방지하고 피해자 보호에 최선을 다한다.

재발방지 교육도 강화한다. 성희롱·성폭력 사안 발생 기관의 재발방지를 위해 재발방지 대책 수립 및 보고·제출과 행위자의 재발방지 교육 및 상담 의무화한다.

이서기 문예체건강과장은 양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서는 성인지적 인권 중심의 존중과 배려가 필요하다면서 성희롱·성폭력 근절 예방에 힘쓰고 사안 발생 시 신속하고 적극적인 사안 처리를 지원해 성희롱·성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