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돌고 도는 환원순환 농법 클러스터’ 추진 관련공무원 교육
상태바
‘돌고 도는 환원순환 농법 클러스터’ 추진 관련공무원 교육
  • 정읍시사
  • 승인 2005.07.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환원순환농업 체계도
2005년도 농림부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환원순환농업클러스터사업의 환원순환농법 원리를 이해해 클러스터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체계를 구축하며 신 개념 농정개발과 자기혁신을 이루기 위한 ‘돌고 도는 환원순환 농법 클러스터’ 추진 관련공무원 교육이 실시됐다.

지난 13일 오후 3시부터 6시 반까지 농업기술센터 2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유통지원사업소, 각 읍면 산업담당 및 요원, 동 산업담당 등 모두 150여명의 관련 공무원들이 참석해 빈틈없이 창의적인 업무추진을 목표로 교육에 임했다.

원리 이해 및 유사한 사업의 사례를 통해 사업 관련 공무원들의 전문성과 마인드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신지식한국농업연구소 박용대 소장을 비롯해 5명의 전문교수들이 강사로 나서 작목별로 참다래, 고구마, 인삼, 고추, 한우 등의 적용과 이해에 대해 강의를 펼쳤다.

한편 ‘돌고도는 환원순환농법 클러스터 사업’이란 농축산부산물을 유기농자재로 재활용해 고품질 유기농산물을 생산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환원순환’이라는 테마와 ‘단풍미인’이라는 브랜드를 바탕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정읍시를 중심축으로 농가, 업체, 연구소 등이 참여해 농업 생산과정에서 생산되는 축산 부산물과 왕겨 등 부존자원을 친환경 농자재로 환원 순환시켜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는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친환경으로 생산된 농산물을 정읍시 자체시설과 조직으로 가공 유통 판매 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자금이 외부로 유출되지 않고 자체 순환되도록 해 농가소득증대를 꾀한다는 전략도 포함돼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