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7-26 04:03 (금)
정읍 황토현농협 소비자권리보호, 웃음치료 이동상담실 호응
상태바
정읍 황토현농협 소비자권리보호, 웃음치료 이동상담실 호응
  • 변찬혁 기자
  • 승인 2023.09.19 0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 황토현농협이 지난 7일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여성조합원 110인을 대상으로 농업인의 법률적 불편과 소비자 보호를 위한 이동상담실 교육을 진행했다.

농협 이동상담실은 농업인의 일상생활에서 겪는 법률·소비자·정보통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농촌현장을 찾아가 교육하고 상담을 통해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농협의 대표적인 농업인 실익지원 사업이다.

이날 진행된 첫 번째 교육은 보이스피싱에 피해를 받기 쉬운 고령 여성들을 위해 한국소비자원의 김광진 과장을 초빙해 소비자 피해사례 및 예방법에 대한 주제로 실질적인 피해사례와 예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 건강행복연구원 권오춘 박사가 초빙된 노래교실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 웃음치료와 관련한 치매예방 프로그램이 참석한 조합원들의 바쁜 영농철에 시름을 내려놓고 마음껏 웃으며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의 시간이 됐다.

유형기 조합장은 농업인이 현장에서 전문가와 만나 교육받고 상담받는 귀중한 시간을 통해 농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시간이 됐다. 황토현농협이 진행하는 다양한 농업인 지원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높은 만족도를 기록한 만큼 정기적인 교육, 문화행사를 기획해 농촌과 농민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