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정읍 기적의 놀이터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
상태바
정읍 기적의 놀이터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
  • 변찬혁 기자
  • 승인 2023.09.21 0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아이들이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적의 놀이터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11일 정읍시청 본관 2층 중회의실에서 기적의 놀이터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이학수 시장을 비롯해 아동관련 전문가(유치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아동, 부모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기적의 놀이터 조성사업은 어린이가 원하는 놀이터, 주도적으로 상상력과 창의성을 키우는 참여형 놀이터 조성을 위한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총 4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내장산문화광장(쌍암동 536) 일원에 약 19000의 규모로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기본계획 및 타당성 용역을 마쳤고, 순천 등 5개 시군·에 설치된 놀이터 선진지 벤치마킹을 진행했다.

올해 5월에는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진행하면서 어린이, 아동 관련 전문가, 놀이터 전문가와 토론회 등을 거쳐 놀이터 선호도조사를 마쳤다.

전문가들은 놀이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문제 정읍시의 특색을 반영한 놀이시설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고 부모들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쉬고, 뛰어놀 수 있는 정읍의 랜드마크 놀이터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시는 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보완해 기본설계를 확정하고 실시설계를 진행 올해 말 설계용역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학수 시장은 참석해 주신 전문가, 아동, 부모님들의 의견을 잘 검토해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뛰어놀 수 있도록 설계단계에서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사업을 진행하겠다정읍형 기적의 놀이터가 우리 지역만의 특성을 반영한 전국 최대의 놀이터로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