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5 03:03 (화)
[정읍] 서거석 전북교육감 “공·사립학교 차별 없이 지원”
상태바
[정읍] 서거석 전북교육감 “공·사립학교 차별 없이 지원”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3.11.07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1일 도내 사립학교 교장들과 교육 현안을 놓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북교육청은 이날 교육청 강당에서 사립 고등학교 교장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감과 함께하는 사립학교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학력 신장, 교권과 학생인권의 균형과 발전 등 주요 교육정책을 설명한 뒤 각종 교육 현안을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서 교육감은 고3 수능 이후 학년 말 학사운영의 내실화가 필요하다는 요청에 대해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고 생각한다면서 각 학교에 내실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학생들이 학원이나 스터디카페 이용을 줄이고 학교에서 자기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현대식 자율학습실을 구축해달라는 요구에는 현재 구상 중이며 학교별 형편을 파악해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방과후학교 운영비 지원 상향 요구에는 올해 고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비 지원 금액은 학급당 160만원으로 지난해 70만원 대비 2.2배 인상했다면서 앞으로도 도교육청 예산 상황을 고려해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내년도 예산 감소로 사립학교 지원이 줄어드는 것 아니냐는 우려에는 도교육청은 공·사립학교 균형 지원을 주요 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다면서 ·사립학교의 차별 없는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앞서 지난 4월에도 공·사립 특성화 고등학교장들을 만난 서 교육감은 공·사립학교 균형 지원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