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이용호 정읍 한서요양병원장 정주고교 장학금 800만원 기탁
상태바
이용호 정읍 한서요양병원장 정주고교 장학금 800만원 기탁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3.12.17 0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호 한서요양병원장(정주고등학교 학교운영위회 위원장)5일 정주고등학교를 방문해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800만원(3년 연속 누적2,4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정주고등학교 한호석 교장, 교직원과 학생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용호 병원장은 장기적인 경제 불황과 고물가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때 학생들이 꿈과 용기를 잃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그 꿈과 용기를 응원하고 따뜻하고 선한 영향력을 가진 성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한호석 교장은 정읍지역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해 주시는 이용호 운영위원장께 감사드리며 학생들이 훌륭한 지역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기탁한 장학금을 의미 있게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을 교육비전으로 세운 정주고등학교는 4년 연속 전북미래(혁신)학교운영,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학업설계 멘토링과 진로진학통합캠프, 정주고 인재육성의 요람(웅비반), 오프라인 공동교육과정운영, 허클베리핀(진로체험활동), 진로중점학교, 청소년비즈쿨(창업체험교육), 인문역사분야 창의인재육성사업, 지역사회 배드민턴 꿈나무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배드민턴부 창단, 창업가정신함양 교육생태계 조성사업 등 학생 맞춤형 교육 활동을 통해 학생의 만족도가 높다.

다양한 장학금(신입생장학금-1,240만원, 기숙사행복장학금-250만원, 형제·자매, 남매, 동문자녀 장학금-400만원 등) 5,000만원 상당을 지급해 학생들의 학력 신장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매년 우수한 대입 진학의 결실을 거두고 있다.

이러한 결실은 사재 5억원을 투자해 의암장학재단(초대이사장 김진후)을 설립하고 仁義陶冶(인의도야), 四海雄飛(사해웅비)로 학생들이 어짊과 의로움을 갈고닦아 넓은 세상에서 힘차게 꿈을 펼쳐 나가는데 적극적인 후원을 다하고 있는 장학재단의 명문 정주고교를 만들고자 하는 뜻과 일치해 큰 빛을 발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