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소방청 이일 차장, 정읍 샘고을시장 안전점검
상태바
소방청 이일 차장, 정읍 샘고을시장 안전점검
  • 이인근 기자
  • 승인 2023.12.19 0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9일 소방청 이일 차장 주관으로 국민 안전 소통 및 전통시장 현장 안전점검을 위해 시기동에 위치한 샘고을시장을 찾아 상인회 소화기 기증 및 비상소화장치 등 소방시설 현장안전점검 및 상인 격려, 의견수렴 등을 실시했다.

1964년 강원 삼척 출생인 소방청 이일 차장은 1987년 소방장학생(소방장 경채)으로 소방에 입직했다.

강릉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했고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대학원에서 방재공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2023630일 소방청 차장으로 임명돼 국민 생명보호와 소방행정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날 시장에는 소방청 이일 차장을 비롯해 전북소방본부장 및 정읍소방서장, 정읍시 도시안전국장, 상인회장 등이 참석해 현장안전점검 등을 실시했으며 시장 내 설치된 소방시설의 유지ㆍ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최근 점포별로 설치한 화재알림시설을 둘러보며 화재 취약요인이 없는지 확인했다.

소방청 이일 차장은 “100년의 역사를 간직한 정읍 샘고을시장은 전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전통시장으로 많은 시민이 전통시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상인 여러분의 자율안전관리가 중요하고 골든타임을 위한 소방통로를 반드시 확보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읍소방서 관계자는 전통시장은 다수의 점포가 밀집해 있어 화재 시 피해가 커질 수밖에 없는 만큼 상인분들의 자율안전점검을 당부하며 소방서 또한 심야시간대 화재 예방 순찰 등 신속한 초동대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