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교육청 RSM 활용 결과 발표회
상태바
정읍교육청 RSM 활용 결과 발표회
  • 정읍시사
  • 승인 2010.02.22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청(교육장 한일석)은 RSM 활용 결과 발표회를 지난 17일 관내 초등학교 교사, 학부모 80여명과 학생을 대상으로 3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당일 RSM 활용 결과 발표회에는 RSM 홈페이지 소개, 정우초와 한솔초의 RSM 운영 사례 발표, 학생탐구사례, 미륵사지의 과학적 탐구 특강 등이 진행, 도학초 유래훈 교사는 RSM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홈페이지(http://site.jbedunet.com/jbrsm/)를 소개했다.

이 홈페이지에는 전라북도 내 130여 장소의 체험 워크북이 탑재될 예정이며 RSM 자료실은 교사, 학생, 학부모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체험, 견학 학습시 찍은 사진, 학습한 내용이 탑재될 예정이다.

운영 사례에서 정우초는 ‘교실 밖으로 떠나는 즐거운 과학 여행’, 한솔초는 ‘신나는 과학, 즐거운 우리’라는 주제로 지난 9월부터 정우초는 본교 3-6학년 학생, 한솔초는 본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RSM을 활용한 체험학습 및 과학탐구대회를 실시했고, 올해 5월까지도 계속할 예정이다.

RSM 운영 결과, 교실 안과 밖을 연계하는 다양한 직접 체험활동을 통해 과학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었고 지역 사회 자원을 활용하기 때문에 지역에 대한 이해도까지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한편 한일석 교육장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은 생활 속의 탐구를 어떻게 할 것인지, 또한 찾은 원리를 어떻게 적용해나가야 할 것인지 고민해보고, 특별히 교사들은 학생들의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어떻게 끌어낼 수 있을 것인지 모든 교육과정에서 연계하여 지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