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1 15:46 (금)
정읍 한선미 의원 “공동체 문화 속에 함께 최선을 다 할 것”
상태바
정읍 한선미 의원 “공동체 문화 속에 함께 최선을 다 할 것”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4.01.10 0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사
한선미
한선미

따뜻한 봄의 기운이 느껴지는 겨울입니다.

시민 여러분 평안하신지요? 정읍시의회 의원 한선미입니다.

시의회에 입성한 지 어언 일 년 하고도 반년이 지났습니다.

옛 어른들께서 세월이 유수와 같다고 하더니 그 말씀 새삼 몸으로 느끼면서 하루하루 소중하게 보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3년은 유난히도 무덥고 비도 많이 내려 힘들고 어려웠지만 시민 여러분들께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셨기에 새로운 갑진년 한 해를 맞이하는 거 같습니다.

높이 나는 새가 멀리 본다는 말이 있습니다. 갑진년 새로운 해는 높이 멀리 보는 눈을 가지고 전 세대 간 복지를 위해 열심히 뛸 것을 약속드립니다.

요즈음 핵개인이라는 말이 뜨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대가족 일명 확대가족이었습니다. 그러나 국가의 산업화가 진행되면서 핵가족으로 변화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디지털 등의 발달로 핵가족을 넘어 핵개인이라는 말이 신조어로 등장하였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개인주의가 팽배해 심각한 사회문제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나만이 아닌 나와 이웃! 나와 동네! 우리의 공동체 문화가 다시금 필요한 때입니다. 예전과 같이 대가족으로 돌아가기 어렵겠지만 공동체가 살아 숨 쉬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것은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2024년은 공동체 문화가 우리 사회에 다시 샘솟기를 바라는데 소망하며, 저 또한 공동체 문화 속에 모두와 함께 가는 한 사람으로 열심히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갑진년 한 해도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