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교육지원청’으로 더 힘차게
상태바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교육지원청’으로 더 힘차게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4.01.31 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는 정읍교육’ 비전 아래
학력신장, 수업 중심 학교문화 조성, 학생 해외연수 고도화 등 방점
최금희 교육장
최금희 교육장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교육지원청이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는 정읍교육이라는 비전 아래 미래, 책임, 안전, 자치, 협력, 공동체6개 주요 정책으로 새로운 항해를 시작했다.

최금희 정읍교육장은 6개 주요정책과 12개 정책과제, 48개 세부과제로 정읍교육계획을 수립하고 757억의 본예산을 확보해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고장답게 올해는 학력신장과 더불어 역사교육과 문화예술교육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6개 주요 정책은 신나는 가르침 샘솟는 배움 소외와 차별없는 맞춤형 책임교육 안전하게 성장하는 건강한 학교 소통하고 참여하는 따뜻한 교육공동체 지역과 함께하는 활기찬 정읍교육 평화와 공존의 세계시민교육으로 학생을 교육활동의 중심에 두고, 지속가능한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세계시민 육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학교 교직원들의 업무경감을 위해 교육지원청 내에 학교업무통합지원센터를 구축하고 중학생 대상으로 중국 해외역사문화탐방을 운영한다.

또한 학생복지회관 도서관 증축, 정읍제일고 기숙사 신축, 칠보초 씨름연습장 신축이 진행되고 그동안 지속적으로 요구되어 왔던 정일중 통학버스도 3월부터 운행될 예정이다.

최금희 교육장은 전북교육 10대 핵심과제를 중심으로 전북교육에 발맞추어 알찬 정읍교육을 추진해 나가겠다그동안 정읍교육을 따뜻하게 지켜주신 교육가족 여러분께 마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