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정읍 동학농민혁명기념공원 녹두장군 캠핑장 봄 개장
상태바
정읍 동학농민혁명기념공원 녹두장군 캠핑장 봄 개장
  • 이인근 기자
  • 승인 2024.03.08 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캠핑, 오토카라반 등 이용 가능

봄을 맞아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이 운영하는 캠핑장을 개장한다.

2023년 개장한 정읍 황토현 동학농민혁명기념공원 캠핑장은 총 51면을 이용할 수 있다.

전봉준 장군의 애칭을 따온 녹두장군 캠핑장오토캠핑·오토카라반·일반캠핑 시설이 있으며 화장실, 샤워장, 취사장 등 편의시설 갖춰져 있다.

겨울철 동계휴장 기간이 끝나는 31일부터 개장하며 220일부터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홈페이지(http://www.1894.or.kr/)에서 예약할 수 있다.

녹두장군 캠핑장은 도심과 멀리 떨어져 있고 농촌지역에 위치해 별 감상 맛 집으로 소문나 있으며 공원 내 약 9만평 부지가 차량진입이 차단돼 아이들이 매우 안전하고 자유롭게 놀기 좋은 공간이다. 비용 또한 일반캠핑은 1박당 25천원, 오토와 오토카라반은 3만원으로 저렴하다는 장점도 있다.

한편 캠핑장을 운영하는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은 지난 216일 기념공원 내 여성화장실에 경찰 112와 직통 연결되는 안심 비상벨을 설치해 이용객 안전에도 노력하고 있다.

재단관계자는 지금까지 기념공원 내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전혀 없었지만, 정읍시와 경찰서의 도움을 받아 더욱 안전한 공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많은 시민들이 기념공원을 찾아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학농민혁명기념공원에는 많은 국민들의 성금으로 새로 만든 전봉준 장군 및 농민군 동상이 눈길을 끌고 있으며, 동학농민혁명의 전개과정과 당시 전투상황 등을 해설하는 해설프로그램도 운영 중에 있다.

기념공원내 동학농민혁명 참여자를 추모하는 추모관이 있으며 각종 전시교육 프로그램, 동학농민혁명당시 사용한 각종 유물과 세계기록 유산으로 등재된 귀한 유물들도 다량 전시하고 있다.

녹두장군캠핑장 예약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은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기념사업부(063-530-9422)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