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정읍 기적의 놀이터 올 하반기 준공
상태바
정읍 기적의 놀이터 올 하반기 준공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4.03.2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에 자연물과 놀이기구를 이용해 아이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설계하는 놀이터가 들어설 계획이다.

시는 지난달 27일 시청 2층 중회의실에서 정읍시 기적의 놀이터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이학수 시장을 비롯해 아동 전문가(유치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아동, 부모 등 참석했다.

기적의 놀이터는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어린이가 원하는 놀이터, 주도적으로 상상력과 창의성을 키우는 참여형 놀이터 조성을 목표로 한다.

내장산 문화광장(쌍암동 536) 일원에 약 19000의 규모로 올 상반기 착공해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진행된다.

지난 2022년에는 시작 기본계획과 타당성 용역을 마쳤고 부산, 김해, 순천 등 5개 시·군에 설치된 놀이터를 방문해 벤치마킹했다. 지난해 5월부터는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진행하면서 어린이, 아동 관련 전문가, 놀이터 전문가와 토론회 등을 거쳐 놀이터 선호도조사를 마쳤다.

이날 아동 전문가들은 놀이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정읍만의 특색을 반영한 놀이시설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부모들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쉬고 뛰어놀 수 있는 랜드마크 놀이터를 조성해 정읍을 전국에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 등의 의견을 냈다.

시는 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원가심사 등 행정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