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5-23 03:32 (목)
정읍시– 전북과학대학교, ESG 경영 실천을 위한 협약 체결
상태바
정읍시– 전북과학대학교, ESG 경영 실천을 위한 협약 체결
  • 이인근 기자
  • 승인 2024.04.19 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전북과학대학교와 326ESG 경영 실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ESG 경영은 환경(Environment)과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개선을 우선순위로 여겨 운영하는 것.

재무적 성과만을 판단하던 과거와 달리 기관의 가치와 지속가능성을 위해 지역과 대학 간 연계·협력해 지역 인재 육성과 지역 발전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읍 ESG 경영 협약을 체결한 것.

이번 협약으로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정읍 ESG 경영 실무 협의체를 운영하며 기관별 ESG 경영 추진 사항 공유 및 네트워크 구축, 지역사회 상생·협력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추진, 공동 발전을 위한 상호교류 및 협력을 지속해서 이뤄 나가는 계기가 마련됐다.

이학수 시장은 “ESG는 기업만의 책임이 아니라 전 인류가 함께 모색해야 할 과제라며 “ESG 경영 실천 우수 학생에게 시장상을 수여하는 등 지역 인재 개발을 주도하는 대학이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영준 총장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중장기적인 로드맵을 갖고 다양한 협력관계를 통해 정읍 ESG 경영이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에는 정읍시에서 오선익 복지환경국장, 백지원 인재양성과장이 전북과학대학교에서는 김승섭 학사운영처장, 유민정 기획처장, 심상현 산학협력단장, 김준태 혁신지원사업단 부단장이 참석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