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9-04 02:09 (수)
[정읍] 전북 특사경, 하천·계곡 주변 음식점 불법행위 단속
상태바
[정읍] 전북 특사경, 하천·계곡 주변 음식점 불법행위 단속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4.07.2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특별자치도 특별사법경찰과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715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도내 하천·계곡 주변 음식점 불법행위를 집중단속한다.

이번 단속은 휴가철 이용객이 증가하는 무주 구천동 계곡, 진안 운일암·반일암 계곡 등 주요 피서지 주변 음식점의 위생단속과 무신고 영업행위 및 영업장 외 영업행위에 대해 강력히 단속할 예정이다.

중점 단속사항은 무신고 영업행위 하천·계곡 불법 평상 내 음식을 제공하는 행위(영업장 외 장소 영업) 소비기한 경과제품 사용보관판매 부패·변질된 원료 및 소비기한 경과제품 사용보관판매 여부 건강진단 등 개인위생관리 및 영업자 준수사항 등이다.

음식류를 조리·판매하는 영업자가 관할기관에 신고 없이 영업행위를 하거나 신고한 영업장 외 장소에서 영업행위를 하는 경우 관련 법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윤동욱 도민안전실장은 이번 단속으로 고질적이고 중대한 위반사항 적발 시 관련 법에 따라 엄중하게 조치할 계획이라며 장마와 무더위에 지친 도민들이 보다 안전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각종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식품위생 등 민생 9대 분야(식품, 축산물, 원산지, 공중위생, 의약품, 청소년, 환경, 부동산, 산림)에 대한 불법행위 발견 시 전북특별자치도 특별사법경찰과(063-280-1399)로 신고전화 하거나 안전신문고 앱(www.safetyreport.go.kr)으로 제보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