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5-21 23:36 (수)
정읍 초산동 고립 청장년 위한 건강음료 지원사업 ‘마음 톡, 건강 톡’ 추진
상태바
정읍 초산동 고립 청장년 위한 건강음료 지원사업 ‘마음 톡, 건강 톡’ 추진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5.05.2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초산동이 고립·은둔 청장년의 건강한 일상 회복을 위한 맞춤형 지원사업에 나섰다.

초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4일 한국야쿠르트 정읍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마음 톡, 건강 톡 건강음료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 사업은 고립이나 은둔으로 인해 심리적·신체적 어려움을 겪는 청장년에게 건강음료를 정기적으로 배달하고 그 과정에서 안부를 확인해 필요한 복지지원을 연계하는 것이 핵심이다.

야쿠르트 매니저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음료를 전달하고 특이사항이 발견될 경우 초산동에 신속히 공유한다. 이후 동에서는 모니터링과 상담을 통해 대상자에게 심리적 안정감과 사회적 연결을 도모한다.

사업비는 지역 주민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행복바이러스 기금으로 마련돼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구조로 운영된다.

김영호 민간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고립된 청장년들이 건강을 챙기고 사회와 연결될 수 있길 바란다지속적인 관심과 연계 활동으로 더 많은 이웃에게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순배 동장은 이 사업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마음을 나누는 복지의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다양한 맞춤형 지원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