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부모님 은혜 가슴에 새기겠습니다”
상태바
“부모님 은혜 가슴에 새기겠습니다”
  • 정읍시사
  • 승인 2010.05.11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맞이 사랑의 편지쓰기 시상식 개최

 

전주지방검찰청 정읍지청(지청장 이진우)이 주관하고 전주보호관찰소 정읍지소가 주최,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정읍지역협의회가 후원한 가정의달 맞이 사랑의 편지쓰기 시상식이 지난 7일(금) 오후3시 정읍보호관찰소 강당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총 45개 편지가 출품된 가운데 자신의 비행행위에 대해 반성하고 부모님께 감사하다는 글을 진솔하게 쓴 김 모군의 ‘부모님께'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보호관찰 대상자들이 가족이나 존경하는 분들께 편지쓰기를 통해 자신의 과오를 반성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를 갖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4월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편지를 접수한 결과, 45명의 청소년 대상자들이 편지를 제출했고 그 중 우수작 9개를 선정해 대상 1명(지청장상, 10만원 문화상품권), 금상 1명(보호관찰소장상, 7만원 문화상품권), 은상 2명(범방회장상, 5만원 문화상품권), 동상 5명(범방회장상, 3만원 문화상품권) 총 9명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했다.

대상을 수상한 김 모군은 편지에서 자신의 비행행위를 깊이 반성하고 어려운 생활에서도 자식을 위해 고생하시는 부모님에 대한 고마움과 보답의 마음을 글로 썼다.

한 청소년 보호관찰 대상자는 “자필로 편지를 써 본 게 언제인지 모르겠다”며 “금번 편지쓰기 대회를 통해 늘 마음만 있고 말로 표현하기 어려웠는데 편지로 부모님과 가족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안용순 회장은 “부모님에 대한 고마움을 손수 편지로 쓰면서 자성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청소년들이 바로 서야 국가가 바로 서며 선진강국이 될 것”이라며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