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품질 우수 k-water 수돗물, 정읍에 음용 시범 아파트 운영
상태바
품질 우수 k-water 수돗물, 정읍에 음용 시범 아파트 운영
  • 정읍시사
  • 승인 2010.07.05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관내 「수돗물 음용 시범 아파트」선정, 공동 협약체결

K-water 정읍수도서비스센터(단장 이승식)는 지난 2일(금) 상동 휴먼시아 아파트를 ‘수돗물 음용시범 아파트’로 선정해 아파트 입주민대표, 정읍시여성단체협의회, 정읍시상하수도사업소 등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돗물 음용 시범 아파트는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신감을 친화적 이미지로 전환해 입주민들이 안전하고 맛있는 수돗물을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경제적 소비생활 및 저탄소 녹색생활실천운동에 동참하는 한편, 정읍지방상수도사업의 획기적인 고객중심 상수도서비스 강화라는 시너지효과를 얻을 있게 됐다.

또 K-water에서는 주민이 수돗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직접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주기적인 수질검사와 아파트 저수조내 수질연속자동측정기를 설치, 운영해 수질전광판 및 홈페이지로 실시간 수질정보를 제공한다.

이어 정읍시여성단체협의회와 정읍시는 ‘수돗물 음용 시범 아파트’ 운영의 효율성 및 투명성을 위해 운영과정 입회 등 상호협조를 약속했다.

한편 이승식 단장은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 및 음용률 향상을 위해 까다로운 수질관리와 고객에게 찾아가는 무료수질검사(Water-pro 품질확인제), 고객모니터 도입 및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한 수질정보 공개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정읍시민이 안전하고 맛있는 수돗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토대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