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영중 ‘5년 연속 학교평가 우수학교’ 표창
수업 장학활동 및 교사의 전문성 신장 평가 배영중.고등학교(교장 김규령.사진)가 2005학년도 학생 교육과 학교 경영에서 우수한 실적을 나타내 지역사회의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배영고가 4년 연속 교육계획 실천 전라북도 최우수학교에 선정되어 교육활동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배영중이 5년 연속 학교평가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도교육감 표창을 받은 것.
배영고는 지난해 3월 도교육청이 도내 소재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2005학년도 교육계획 공모에서 우수대상학교로 선정된 뒤 1년간 학교경영 및 교육실적 심사를 벌인 결과 전라북도 최우수학교로 선정됐다.
또한 배영중은 2005년부터 전국 각급학교가 학교행정 및 학생수업 및 생활지도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3년에 1회 수행하는 학교평가에서 중학교부문 우수학교로 선정된 것.
이에 대해 이춘호 배영고 교감은 “배영중.고의 선진모형은 학교장을 중심으로 전 교사가 하나 된 의지의 결과로 10여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교육활동의 결과라고 풀이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 교감은 우수실적 사례와 관련 “체험중심 단체수련활동 실천, 매주 토요일 인성교육의 날 운영, 학생 개인차 분석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수업장학활동, 교사의 전문성 신장 등에서 심사관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소개했다.
또한 이 교감은 “배영고는 2003~2004학년도 사교육비 경감 실적 교육부총리 표창 및 교육인적자원부 우수학교 선정, 200학년도 수준별 교육과정 전국 최우수학교 표창, 2005학년도 수준별 이동수업 선도학교 선정으로 전국 각지에서 30여회 300여명의 학교 방문단이 줄을 이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