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민노당 이효신 시장후보 정읍최초 공약자료집 발표
상태바
민노당 이효신 시장후보 정읍최초 공약자료집 발표
  • 변재윤
  • 승인 2006.05.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을 무상의료 시범도시로 만들겠다!”
민노당 이효신 정읍시장후보가 정읍최초로 매니페스토식 공약자료집을 제작하고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가졌다.

지난16일 오전 이효신 시장후보는 정읍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선거를 정책선거로 치르겠다는 의미로 공식후보 등록 전 매니페스토식 공약집을 발표하게 되었다”며“정읍을 희망의 도시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공약발표에서 이효신 후보는 정읍을 ▲무상의료 시범도시 ▲비정규직 없는 도시 ▲초록농업도시 ▲서민복지확대로 복지공동체로 만들겠다는 4대핵심공약과 여성, 경제, 자치, 교육, 문화 등 분야별 10대 공약을 제시했다.

또한 자신의 세부 공약 중 임기 안에 꼭 실현할 20가지 항목도 발표했으며 직불제 확대, 학교 급식비지원 확대, 저소득 및 노인층 건강보험료 지원, 공영 방과 후 공부방 등 복지관련 분야를 비롯 주민소환제․참여예산제 실시 등도 포함돼 있다.

후보사무소 관계자는 이번 발표를 두고 “정읍에서 선거공약을 자료집으로 제작하여 발표하는 것은 최초로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으며 공약을 자료집으로 만든 것은 공약에 대한 책임을 지겠다는 의미도 있다”면서“이효신 후보는 정책선거, 깨끗한 선거로 시민들의 현명하고 깨끗한 표로 선택을 받고자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