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행정서비스 개선 및 공무원 친절도 향상 위한 고객만족도 조사
“공무원 친절도를 평가받겠습니다!”정읍시가 행정서비스 개선 및 공무원 친절도 향상을 위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내부(공무원) 및 외부고객(주민)의 쓴 소리와 개선요구 사항을 겸허하게 수렴
, 정읍시 행정서비스의 질을 개선하고 고객감동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취지에 따른 것이다.
시에 따르면 조사는 직접 고객의 소리를 듣는다는 방침에 따라 인터넷 설문조사와 함께 현장설문조사로 이뤄진다.
설문은 대상에 따라 항목도 다르며 민원인用은 모두 13개 항목으로 △담당공무원의 친절응대 및 접근성용이 여부 △민원처리의 신속성 및 정확성 여부 △민원처리과정중 불편했던 사항이나 개선해야 될 사항 등을 담고 있다.
또 16개 항목으로 구성된 공무원用은 △본청 및 읍면직원의 응대태도 및 업무처리의 투명성 △읍면동 입장을 배려한 상호간 업무협조 노력도 △행정 업무처리 및 관행 중 개선해야 할 사항 등이다.
시는 “이번 조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요구된다”며 “조사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파악하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고객감동서비스를 실현하겠다”고 밝히고 정읍시홈페이지(http:// jeongeup.go.kr) 팝업창에 설치한 인터넷 설문조사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