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5-21 23:36 (수)
인적자원개발 멘토링(Mentorring)지원 공모
상태바
인적자원개발 멘토링(Mentorring)지원 공모
  • 변재윤
  • 승인 2006.06.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가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멘토링(Mentorring)지원사업을 공모하고 있어 정읍관내 대학 및 민간, 단체들 또한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할 것으로 주문되고 있다.

도가 시행하는 이 사업은 농어촌 소외아동의 인간적.정서적 멘토링 및 전문분야 청출어람식 우수 인재양성을 통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전라북도의 경쟁력 강화와 발전도모하고자 한 취지이다.

이에 따라 정읍시청 총무과는 이를 공지하여 기한 내 대상처들로 하여금 많은 응모를 권장하고 있으며 오는 6월9일까지 독려하고 있다.

멘토링(Mentorring)은 일반적으로 회사 같은 조직에 신입사원이 들어오면 기존의 선배사원이 멘토가 되서 신입사원은 멘티로 두고 가르친다는 뜻으로 비유되고 있다.

이 사업은 공모 이후 올 12월까지 추진되며 총 2억 원을 투입해 농어촌 소외아동 멘토링, 소멸위기 전통 문화예술기능인력 멘토링, 지역산업 인력 멘토링 사업 등에 프로그램의 적정성과 우수성에 따라 차등지원(최고 2천만원)을 계획하고 있다.

제출서류는 사업계획서 3부이며 신청서식과 함께 전라북도 자치행정과(☎ 280 - 4233)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가능하다.

한편 접수된 사업계획서는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적자원개발의 효과 여부와 도민기본역량 강화 및 도민의 삶의 질 만족도 제고 여부, 전북고유의 분야 중 육성보존의 가치가 있는지 여부, 개인, 단체의 전문성.책임성 및 최근의 공익활동 실적 등을 심사한다.

이를 위해 1차 서면심사는 5명내외 심사단 구성, 공정.투명하게 심사하며 2차 현지심사 후 선순위별로 예산 총액에 사업비 정산을 이룰 방침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