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5-21 23:36 (수)
정읍시, 시민 및 공무원 대상 에너지 절약 관련 교육
상태바
정읍시, 시민 및 공무원 대상 에너지 절약 관련 교육
  • 정읍시사
  • 승인 2006.06.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공행진을 거듭하고 있는 국제 유가(油價)와 에어컨 사용 등에 따른 에너지 소비가 급증하는 하절기가 가까워지면서 에너지 절약 생활화를 위한 범국민 실천운동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에너지 소비량은 확대일로에 있고 국내 총생산(GDP) 규모는 세계 10위권이지만 에너지 소비량 규모는 미국과 중국 등에 이어 세계 7위이다.

또 관련 통계(세계경제포럼, WEF)를 보면 지난 90년부터 2001년까지 우리의 에너지 소비 증가율은 110%로 인도 45%, 중국 30%, 일본·미국보다 최고 5배가량이 많다.

이 같은 구조는 좀처럼 개선되지 않을 것으로 보여 고유가 충격은 더욱 확대·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온 국민이 결집된 에너지 절약운동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이런 가운데 정읍시가 에너지 절약 시민 참여 및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교육을 가져 관심을 모았다.

지난 13일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청 5층 회의실에서 에너지관리공단, 전기·가스안전공사 등 에너지 관련 기관 관계자들이 강사로 나선 가운데 교육을 가진 것.

이날 교육에서는 시민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절약방안 3가지와 평소 관심을 갖고 실천할 수 있는 절약방안 6가지의 내용을 담은 ‘3+6=9운동’에 대한 설명, 가스사고의 원인과 에너지 절약 방안, 가정과 직장에서의 전기안전 및 절약요령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시관계자는 “그 어느 때보다 에너지 절약을 위한 시민들의 노력이 요구된다”며 3+6=9 운동을 실천하면 연간 2조5천억원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