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여성주간 행사 ‘성대’
여성주간(7. 1~7. 7)을 맞아 여성발전을 도모하고 남녀평등 촉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가 마련, 성황리 개최됐다. 정읍시가 지난 7일 강광시장과 박진상시의회의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과 윤영희 정읍시여성단체협의회장 등 여성단체 대표 및 회원, 관계 공무원과 시민 등 8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제 11회 여성주간 기념식 및 문화행사’를 마련한 것.
‘가족에게 희망을! 여성에게 도약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인 사물놀이에 이어 기념식, 문화공연 등으로 이어졌다.
당일 기념식에서는 여성발전유공 및 여성능력개발과 인권보호에 기여한 공로자에 대한 표창과 함께 유공공무원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수상자 명단은 ☞기사 참조)
특히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초대가수 공연과 읍면동 초청 문화공연이 이어져 행사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기도.
이날 강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구의 각 절반인 남성과 여성이 함께 협력하고 발전하는 평등사회가 이뤄질 때 바람직한 사회 발전이 가능할 것”이라며 “이후에도 여성발전과 양성평등 촉진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여성발전유공〕
김매자(신태인), 이호순(소성), 문금화(태인), 권영희(산내), 김길순(산외), 정인숙(구룡룡), 정옥은(시기동), 김용선(시기동), 정영례(연지동)
〔여성능력개발 및 인권보호〕
주정애(신태인), 박금자(덕천), 이정숙(정우), 홍보숙(태인), 이봉진(감곡), 박하정(수성동), 김지연(수성동), 안연숙(쌍암동), 김유진(시기동)
〔공무원〕
이복실(덕천면사무소), 김은영(태인면사무소), 진연아(시기동사무소)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