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0-10-28 03:50 (수)
전북도 축산분야 ICT 융복합 사업 적극 추진
상태바
전북도 축산분야 ICT 융복합 사업 적극 추진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5.01.30 0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전북도가 축산농가에 생산비 절감 및 최적의 사양관리 등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ICT 융복합 사업을 적극 지원한다.

현재 정부가 관심갖고 추진하는 사업이기도 한 <ICT>는 IT와 Communication의 합성어로 정보통신기술을 말하는데 정보기기의 하드웨어, 운영, 정보관리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기술과 이들 기술을 이용해 정보를 수집, 생산, 가공, 보존, 전달, 활용하는 모든 방법으로서의 기술을 말한다.

전북도는 현대화된 축사시설을 갖춘 양돈시설과 양계시설에 정보통신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 미래 성장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지원되는 분야로는 환경관리, 사양관리, 경영관리 3가지로 나뉜다.

우선 사업대상자는 공모사업(‘14년~’15년)으로 선정된 축산농가 17농가로 양돈 10농가, 양계 7농가이다. 지원방식은 보조30%, 융자50%(금리2%), 자담20%로 지원한다.

전북도는 년도에도 사업을 희망하는 농가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를 통해 지속적으로 사업대상자로 선정 지원할 계획이어서 사업에 참여하려면 농업경영체 등록을 하고 시설현대화를 갖춘 축사이어야 하며 무허가 축사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ICT 교육 농장을 마련, ICT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현장에서 즉각 지원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 실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