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1일 정읍시내 도시 소비자 8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웰빙 생활을 위한 농산물 선택법 및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가공방법, 두부 만들기와 친환경세제 만들기 등에 대한 교육을 가졌다.
도시민에게 농업․농촌을 알리고, 웰빙농업에 대한 홍보와 체험을 통해 도농간의 마인드를 공유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이번 교육에서는 원광대학교 김중만교수가 초빙돼 ‘웰빙 식생활을 위한 농산물 선택 지혜’라는 주제로 시대변화에 맞는 농산물과 식품상식 및 가족건강을 위한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을 선택하는 요령에 대해 안내했다.
이어 오후에는 전북과학대학 최옥범교수가 강사로 나서 쌀 콩을 이용한 식품가공의 실제와 두부 만들기 실습 및 환경적인 생활방식을 보급하기 위한 친환경 세제를 직접 만들어 보기도.
농업기술센터는 11월까지 2회 연속 추진되며, 농림부산물을 이용한 천연염색, 아파트에서 활용 가능한 실내원예, 농산물 가공현장 견학 등의 내용으로 마련해 도시민들에게 정읍지역의 농산물을 알리고, 웰빙농업 체험계기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도 농교류를 통한 농산물 직거래, 현지견학을 통하여 웰빙농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