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건설위원회(위원장 우천규) 8명 의원들은 정읍시 주요민원지역 10개소를 방문하여 현지 주민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등 주민생활에 불편한 요소를 최우선적으로 해결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협소한 도로와 부족한 주차장시설로 인해 매일 정체되고 있는 구시장 주변의 주차장시설을 확충하여 구시장의 활성화를 꾀하고 주민들의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하기 위해 현재 설치된 구시장내 주차장시설을 꼼꼼히 살펴봤다.
이와 더불어 조만간 추진할 신광교회주변의 주차장시설도 점검, 해당 시설이 구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방법을 강구할 계획이다.
한편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이병태) 위원 8명은 사계절 문화 관광도시로서 발돋움하고 있는 정읍시의 주요사업장인 내장산리조트,백제정촌현사업,물테마유원지,김동수가옥 등 6개소를 돌아보고 주민들의 요구사항 및 문제점을 청취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이 결과 사업비 확보를 통해 조속한 시일 안에 모든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중지를 모으고 사업 추진에 힘을 실어줄 방침이다.
이번 시의회의 현장방문은 정읍시 주요민원사항 및 주요사업장 현지방문을 통해 민원불편을 해소하고 진행하고 있는 사업의 문제점 및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정읍시 주요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의회차원에서 적극 지원할 목적으로 실시했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