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이 실시하는 ‘정읍과학교실’은 정읍북초교를 중심으로 시내 8개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과학체험학습 활동을 통해 과학적 창의력 신장 및 미래로의 진취적인 기상과 과학적 탐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체험활동 중심으로 각종 활동을 내실 있게 운영,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는 관내 7개교(정읍동초, 정읍남초, 정읍북초, 정읍초, 동신초, 수성초, 한솔초) 40여명과 지도교사 및 담당 장학사가 참여해 평소 학교에서 접할 수 없었던 과학 원리를 이용한 신기한 과학 활동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오전에 실시된 시뮬레이션관 및 자연생명관, 에너지관 등의 3D입체영상관의 관람은 자라나는 새싹들에게 미래 사회의 과학 발전의 방향에 대한 진취적인 과학마인드를 증진시키는 계기가 되어 단순히 흥미 위주로 진행되는 체험학습과는 차별화를 가져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오후에는 힘의 분산 원리를 이용한 체험활동 및 부탄가스의 성질을 이용한 체험활동, 헬기풍선을 만들어보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생활 속에 숨어있는 과학 원리를 찾기도.
한편 정읍교육청 허기채 교육장은 “과학교실체험활동이 생활에서 과학의 원리를 찾아내고 과학과 친숙해질 수 있는 작은 계기가 되어 앞으로 우리나라를 발전시킬 창의적인 과학인재로 커주길 바란다” 격려했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