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 민원, 인터넷 및 홈서비스 시작
수돗물 노면 누수신고 포상제 실시시민(수용가) 불편사항 인터넷으로 접수, 처리
제반사항 점검 해결하는 ‘홈닥터 기동 콜 서비스’ 운영
K-water 한국수자원공사 정읍수도서비스센터(소장 이승식)가 10월부터 상수도 민원업무에 대한 인터넷 및 홈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섰다.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신규 급수신청 등 기존의 기본 민원 16종 업무에 대한 인터넷 서비스 외에 옥내 누수 등 시민(수용가) 불편사항을 인터넷으로 접수, 처리하는 홈 출동 서비스.
특히 ‘홈 출동 서비스(Home Doctor Call 기동서비스)’는 수돗물과 관련한 많은 문제들이 수용가 계량기 이후에서 발생하고 있는 점에 착안, 수돗물의 우수한 품질이 최종 수도꼭지에 이르기까지 온전히 유지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수용가가 책임지도록 되어 있는 계량기 이후에서 생기는 문제까지(물탱크 청결상태, 누수점검, 수도꼭지 수질검사, 계량기 점검 등)수자원공사가 적극적으로 점검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서비스이다.
상수도업무 인터넷 서비스는 K-water 정읍수도서비스센터 홈페이지(http://jeongeup.watersupply.co.kr/) 등록과정을 거친 후에 이용할 수 있으며 처리 상황에 대한 실시간 확인 및 서비스만족도 설문조사 참여도 가능하다.
또한 홈페이지 사이버 고객센터를 통해서는 수돗물의 현재 수질상태, 요금 청구 및 납부내역, 인터넷 요금납부, 요금 자동계산 등을 확인 또는 조회해 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정읍수도서비스센터는 정읍시지방상수도의 유수율 제고와 수돗물 낭비를 막기 위해 10월부터 수돗물 노면 누수신고포상제를 도입하고 신고자에게는 소정의 포상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지급대상은 수돗물 노면 누수를 발견하고 그 사실을 정읍수도서비스센터(1577-0600)에 최초로 신고한 사람으로 하며 옥내 누수이거나 각종 용역 업무 또는 공사 현장에서 관계자가 신고할 경우는 지급하지 않는다.(구경 100mm이하 1만원, 구경 100mm이상 3만원 상당 상품권)
신고자의 포상금 수령은 수령 불편을 없애기 위해 누수지점에 출동한 직원이 신고자에게 상품권을 직접 전달하게 된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