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07 14:15 (월)
강 광 정읍시장 농업 성공전략 벤치마킹 나서
상태바
강 광 정읍시장 농업 성공전략 벤치마킹 나서
  • 변재윤
  • 승인 2006.10.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해남 참다래 유통사업단 견학
정읍시가 농업의 성공적인 전략을 세우기 위해 벤치마킹을 위한 참다래 유통사업단을 견학하고 왔다.

지난 19일(목) 강 광시장을 비롯한 김원봉 농업기술센터소장, 실과장 및 농업살리기팀장, 신민균 정읍시 농산물유통주식회사 사장 등 10명과 함께 국내 제1호 농민주식회사를 설립해 참다래와 고구마로 성공한 전남 해남군 참다래 유통사업단을 직접 방문했다.

시의 이번 방문은 지속적인 투자에도 불구하고 도․농간 소득 불균형과 농촌공동화 현상, WTO/ DDA 농산물 시장개방의 진전, 한미FTA 협상을 앞두고 총체적인 위기에 직면한 농촌을 일시적이며 경제적 지원이 아닌 농촌에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아내어 농촌을 변화시키고 지역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

이날 강 시장은 참다래 유통사업단을 방문해 정운천 대표이사와 관계자 등을 직접 만나 간담회를 갖고 더불어 유통사업단 설립배경 및 성공 전략, 지역주민 참여방법 등 전반적인 부분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청취했다.

이어 일행들은 참다래와 고구마 관련 주요시설물인 선과장 및 포장실 1,000평의 면적과 저온 저장고 2,500평의 면적을 견학했다.

강 시장은 금번 성공사례 벤치마킹에 대해 “농업인이 잘 살 수 있도록 우리지역에 알맞은 맞춤형 농정시책과 대체작목 발굴, 고품질 친환경 농축산물 브랜드 확대, 농축산물 유통체계 개선, 도시민과 농촌이 어울어지는 농촌체험관광 등을 통하여 정읍시의 새로운 농촌발전 전략을 적극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