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07 14:15 (월)
정읍시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상태바
정읍시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 정읍시사
  • 승인 2006.11.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방재 중심조직으로 거듭날 것…” 다짐
제7회 정읍시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가 지난 3일(금) 의용소방대원과 가족 및 소방공무원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체육센터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정읍시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김재수)가 주최하고 정읍시와 정읍소방서(서장 최한신)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진춘섭 부시장, 백규형 도 소방본부장과 진송일 도 의용소방대장을 비롯 각 시.군 의용소방대장 등이 참석해 축하를 이뤘으며, 이근명 정읍시의용소방대원 등 23명이 시장 표창을 받았다.

의용소방대원간 유대관계 도모와 소방기술 및 현장대응능력 배양을 통한 자율방재체제 구축을 위해 열린 이날 대회에서는 꼭지점댄스와 농악공연 등 식전행사에 이어 주요경기로서 수관운반계주, 응급환자 운반 등 소방기술경연과 함께 부부화합달리기, 단체줄넘기, 노래.장기자랑 및 행운권 추첨 등의 코너가 마련돼 의용소방대원간 화합을 다졌다.

정읍시의용소방대원들은 기술경연을 비롯 소방훈련 및 자체평가를 통해 화재.구조.구급 기술능력을 향상시키고 조직기능 활성화를 이뤄 지역방재 중심조직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한편 김원기 전.국회의장, 강 광 시장, 박진상 시의회의장이 이날 행사장을 찾아 축하.격려했다.

정읍시의용소방대는 본대와 지역대, 여성의소대를 포함 24대를 구성, 모두 760명이 활동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