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07 14:15 (월)
학부모 및 지역 주민 호평 받은 시골 학교 큰 축제
상태바
학부모 및 지역 주민 호평 받은 시골 학교 큰 축제
  • 변재윤
  • 승인 2006.1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암초등학교 종합 학습 발표회 성황리 개최
정읍 입암초등학교(교장 최길주)가 지난 8일(수) 학교 강당에서 종합학습발표회를 개최하고 학부모, 면민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마쳤다.

이 발표회는 ‘참 꿈 힘을 길러 귀염 받는 어린이를 키우자’는 입암초등학교가 교육 목표에 맞게 2006학년도 한 해 동안 실천해온 모든 교육 활동을 집약해 종합적인 발표의 기회를 갖는 것.

당일 행사에는 허기채 교육장을 비롯 유종대 학교 운영위원장 및 기관 단체장, 관내 학교장들이 참석했으며 전시마당과 예능발표마당 2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전시 마당에서는 각 학년별로 연중 실천해온 미술활동, 체험활동, 학급운영활동 결과물과 방과 후 교육활동 결과물 등 총 540여종의 작품이 전시되었고, 강당 주변에는 학생들의 시화전시와 학교 교육활동 사진전시회가 같이 이뤄져 학교 교육활동이 내실 있게 운영된 것을 한 눈에 볼 수 있었다.

또한 2부 예능발표마당은 각 학년별로 학생들이 특기를 발휘해 합주, 연극, 무용, 그림자극, 마당극, 영어연극, 수화 등 다양한 재능을 자랑하는 기회가 됐으며, 문화 소외 지역 어린이들의 특기적성 교육이 학교생활에서 잘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준 사례로 꼽고 있다.

특히 행사 후 학부모와 지역 주민, 교육가족들 간 우의와 화합을 유도하는 간담회에서는 어느 문화공연에서 볼 수 없었던 수준 높은 공연이었다는 호평을 얻기도 했다.

최길주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교생이 무대에서 여러 가지 자기 소질 발표의 기회를 갖게 된데 교육적 의의가 크며 학생들과 교직원, 지역사회 주민 등 학교 교육공동체가 서로 신뢰하고, 학교를 중심으로 하나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에 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