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어르신들의 풍성한 잔칫날 기대 ‘충만’
정읍시노인종합복지회관(관장 신장호) 주관으로 오는 15일(수) 오후 1시부터 정읍실내체육관에서 「2006 제3회 노인건강체조경연대회 & 한마음 대축제」가 성대히 개최된다.복지관에 따르면 이 축제는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건강에 대한 관심과 건전한 노인문화와 더불어 노후의 여가활동에 대한 긍정적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취지로서 노인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지고 있다.
먼저 ‘노인건강체조경연대회’는 정읍시보건소(소장 전갑성)가 지역 노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건강 체조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결실을 이번 대회를 통해 펼쳐 보이고 7개 지역보건지소 팀과 노인복지관 1개 팀 등 총 8개 팀이 경합을 벌여 1위 입상 팀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한마음 대축제’는 정읍시노인종합복지회관에서 역동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지역 노인들의 행복이 샘솟는 노후를 위한 적극적인 여가활동 프로그램 43개에 대한 발표의 장.
이에 따라 1년 동안 지역노인들이 참여하여 습득한 다양한 활동이 본 대회에서 선을 보일 예정인 가운데 무엇보다 회원 간의 단합과 노년기 여가활동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을 두고 있다.
한편 이 행사는 한국케이블 전북방송을 통해 녹화 중계되며 실버악단, 전주대백마응원단, 정읍시립국악단의 민요, 김명심 명창, 가수 이성우, 마술쇼, 어린이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들과 행사 중 행운권 추첨, 행사장을 방문한 노인을 대상으로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풍성한 잔칫날을 예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