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34,490,759명
UPDATED. 2025-07-10 11:16 (목)
정읍고 총동창회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정읍고 총동창회 정기총회 개최
  • 정읍시사
  • 승인 2006.1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동창회장에 유남영 현 회장 선출
“지역사회에서 동문 역량 향상에 최선…”


정읍고등학교 총동창회 정기총회가 지난 11일(토) 유남영(3회 정읍농협 조합장) 총동창회장, 김동규(3회 서영여고 교감), 이종구(3회 학산중 교감), 유백열(4회 정읍농협 상동지소장), 이문석(4회 태인농협 조합장), 안왕근(8회 정읍시의회의원), 최종필(9회 신정주포장 대표), 이갑상(10회 학운위원장), 유진섭(16회 정읍시의회의원) 동문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모교 종합학습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유남영 현. 총동창회장을 차기회장으로 선출했으며, 박현수(4회 전북과학대학 교수) 박하웅(10회 정읍시청) 동문을 감사로 각각 선출했다.

유남영 총동창회장은 인사를 통해 “학교를 살려보자는 일념으로 장학금 모금에 성원해 주신 동문들의 열정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며 “그 열정이 개방형 자율학교라는 결실을 맺은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또한 유 회장은 교육인적자원부와 지자체의 예산이 뒷받침되고 학교장 재량의 자율권이 보장된 개방형 자율학교를 성공리 정착시켜 전국에서 모범이 되고 명성을 찾을 수 있도록 동문들의 관심과 홍보를 당부했다.

특히 유 회장은 “그동안 재학생을 위주로 학교 살리기에 노력해 모교가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한 만큼 앞으로는 지역사회에서의 동문들의 역량 향상을 위래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모교출신인 이경수(11회) 교무부장은 개방형 자율학교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화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개방형 자율학교 추진방침을 설명하고 믿음 주는 교육 신뢰받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