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0 11:16 (목)
“지역인재 양성과 지역발전 위해 손잡았다!”
상태바
“지역인재 양성과 지역발전 위해 손잡았다!”
  • 정읍시사
  • 승인 2006.11.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정읍시․정읍교육청, 농촌지역사회와 교육발전 위한 협정서 체결
지역인재 양성과 지역 발전을 위해 정읍시와 정읍교육청이 손을 잡았다.

강 광 시장과 허기채 교육장은 지난15일 오전 11시 시장실에서 ‘농촌지역사회와 교육발전을 위한 협정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정서 체결을 계기로 시와 교육청은 지역인재 양성과 교육 여건 개선을 통한 농촌지역의 발전을 위해 협력 체제를 구축, 상호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정서에 따르면 양 기관은 지역인재 육성과 농촌학교의 교육여건 개선에 나서는 한편 농촌지역 주민의 교육에 대한 의사를 존중하여 농촌지역 학교의 적정 규모 육성에도 공동 협력함으로써 농촌지역의 학교가 지역문화의 중심센터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정읍지역의 교육발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동협의체를 구성키로 했다.

이날 강 광 시장은 “교육을 통한 인재 양성이야말로 인구증대 및 지역경제를 살리는 척도라고” 강조하면서 “정읍시의 역량을 모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지난 7월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받아 평생학습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에 노력하고 있다”며 “이달 중 평생학습의 의미를 널리 알리는 제1회 정읍평생학습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정읍교육장과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허기채교육장도 “지역의 교육발전에 대한 서로의 노력이 교육의 질을 한층 높이고 농촌지역의 정주여건을 개선하여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견인차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