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0 11:16 (목)
저출산과 고령화를 극복하는 방법은?
상태바
저출산과 고령화를 극복하는 방법은?
  • 정읍시사
  • 승인 2006.11.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출산․고령화 극복 가정사랑 한마당 행사 가져
저출산 및 고령화 문제가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3일 정읍시청소년수련관 1층 녹두홀에서 ‘저출산 고령화 극복 가정사랑 한마당’ 행사가 펼쳐졌다.

바르게살기운동 정읍시협의회(회장 이한수 원내사진)가 주관한 이 행사는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저출산과 고령화에 대한 문제인식을 함께하고 이에 대한 대안을 모색해보기 위한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자리.

식전행사인 근로복지공단 원생들의 깜찍한 공연에 이어 시작된 본 행사는 제1부, 출산을 장려하는 내용의 특강과 함께 모범 가정에 대한 시상, 제2부 태교음악회로 마련된 모덤팝스오케스트라(서울 모던팝스오케스트라단) 특별공연이 펼쳐졌다.

강사로 나선 신대철 전주대교수는 “60~70년대는 강력한 가족계획정책이 추진될 만큼 다산(多産)이 사회문제가 되기도 했지만 사회경제적 발전과 가치관이 변화한 지금은 저출산이 우리 사회의 가장 큰 문제가 되고 있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이 같은 문제 해결이 여성들이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강 광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행사는 출산장려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며 “저출산 극복을 위해 두 자녀 이상 자녀에 대한 출산 지원금 지원과 출산 후 산모의 건강회복과 신생아의 안전을 위한 산모도우미 지원 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고 소개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다복한 가정상 등 4개 부문에 걸친 모범가정에 대한 시상도 있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